메인스트림과 아커오프쇼어윈드가 통합하여 해상풍력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도약
메인스트림 리뉴어블 파워 (이하 메인스트림)와 아커오프쇼어윈드의 주주는 태양광, 육상풍력, 고정식 및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27GW 이상의 포트폴리오를 갖춘 더 강력한 신재생 에너지 기업을 만들기 위해 두 회사를 결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메인스트림은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진출한 선도적인 순수 재생 에너지회사입니다. 5개 대륙에 걸쳐 약 7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메인스트림은 현재까지 프로젝트 파이낸싱으로 30억 유로 이상의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2021년 5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아커호라이즌이 메인스트림 사의 과반수 이상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단위 산업 규모의 육상 풍력 및 태양열 재생 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메인스트림은 현재 베트남, 한국, 일본, 노르웨이, 아일랜드, 영국 및 스웨덴에서 기가와트(GW) 규모의 해상 풍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아커오프쇼어윈드와의 통합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기술을 가진 아커그룹과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재생에너지 개발 및 실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메인스트림사 간의 역량을 결합하여 해상풍력 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 관련으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프린서플 파워(Principle Power)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스코틀랜드와 한국에서 1.3GW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 단지 및 베트남에서 1.23 GW 규모의 고정식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