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사

메인

회사소개

주주사

회사소개

주주사

한국부유식풍력은 전세계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을 선도하는 발전사인 Ocean Winds와 Aker Offshore Wind가 대다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지분의 일부는 금양산업개발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Ocean Winds 소개

Ocean Winds(OW) 는 EDP Renewables (EDPR)과 ENGIE의 합작회사로서 201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EDPR과 ENGIE 양 사 모두 신재생에너지, 특히 해상풍력발전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꿈꾸고 있습니다. OW의 비전은 혁신을 통해 풍력자원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사회를 앞당기는 것입니다. OW의 미션은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풍력 발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해상풍력을 주류 발전원으로 편입시키는 것입니다.

OW는 여러 기관과 함께 Windfloat Atlantic (WFA)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수심이 너무 깊어 고정식 풍력 발전기 설치가 어려운 해상에서도 풍력 자원을 개발하고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부유식 풍력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석유 및 가스 산업계의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혁신적인 부유식 해상풍력기술을 바탕으로, OW는 저렴한 가격에 더욱 안정적인 풍력 기반의 전기를 생산합니다.

OW는 고정식과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을 모두 적용하여 해상풍력발전 단지를 개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Mainstream Renewable Power 소개

Mainstream Renewable Power (Mainstream) 27GW 이상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미주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진출해 있는 재생 에너지 전문 기업입니다.

 

5개 대륙에 걸쳐 약 7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Mainstream은 현재까지 프로젝트 파이낸싱으로 30억 유로 이상의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2021년 5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Aker HorizonsMainstream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단위 산업 규모의 육상 풍력 및 태양열 재생 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Mainstream은 현재 베트남, 한국, 일본, 노르웨이, 아일랜드, 영국 및 스웨덴에서 기가와트(GW) 규모의 해상 풍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Aker Offshore Wind와의 통합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기술을 가진 Aker 그룹과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재생에너지 개발 및 실적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Mainstream사 간의 역량을 결합하여 해상풍력 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유식 해상풍력 기술 관련으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Principle Power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스코틀랜드와 한국에서 1.3GW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 단지 및 베트남에서 1.23 GW 규모의 고정식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금양그린파워
금양그린파워 주식회사는 신뢰를 바탕으로 품질 최우선의 기업철학으로 전기, 계장, 토건, 소방공사 및 정보통신공사의 최고 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꾸준히 노력하는 GLOBAL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토건분야에 기술력을 확보하여 신재생에너지, 일반토건공사 및 석유화학, 산업시설 등 플랜트분야에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