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검증된 기술력
한국부유식풍력은 가장 진보된 해상 풍력 기술을 사용할 것이며, 이것의 기술 원천은 2011년 포르투갈에서 처음 선보인 윈드플로트(Windfloat) 시범사업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술적 타당성 검증. 윈드플로트 1, 2011.
한국 부유식 풍력 기술의 원천 기술은 2011년 포르투갈에서 만들어진 윈드플로트 시범1호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개의 반잠수식 부유체와 1 개의 2MW 규모의 부유식 풍력 터빈을 결합한 세계 최초의 프로젝트로, 포르투갈 연안에서 5년동안 운영되었으며 2016년에 해체되기 이전까지 약 17GWh의 에너지를 인근 지역에 생산하였습니다.
입증된 상용화 가능성. 윈드플로트아틀란틱, 2019.
3개의 반잠수식 구조물과 3개의 8.6MW 터빈으로 구성된 약 25MW 규모의 WindFloatAtlantic은 반잠수식 기술을 사용한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로, 세계 최초로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이루어 해당 기술의 수익 가능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이 혁신적인 프로젝트는 유럽 대륙 최초의 상용화된 해상풍력 발전 단지이며 깨끗한 재생 에너지를 약 6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Windfloat Prototype
-
Windfloat Atlantic
지속적인 기술 개발. Leucate 2023.
3개의 부유식 구조물과 3개의 10MW 터빈으로 구성된 Leucate는 부유식 해상 풍력 에너지 기술 발전의 다음 단계입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 중 하나에 위치한 이 해상풍력 발전단지는 평균 풍속이 10m/s에 가깝고 난기류의 강도가 매우 높습니다. 까다로운 해상 환경을 이겨내고 안정적인 풍력발전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하고 있으며 현재 국제 은행 컨소시엄으로부터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확보하기 위한 최종 단계에 있으며 2023년에 운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