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메인
  • 뉴스 & 행사
  • 뉴스

2022년 5월 - 한국부유식풍력, 한국동서발전과 공동개발계약 주요 조건 협의서 체결

작성자 : admin2022-06-02

 

한국부유식풍력(케이에프윈드), 세계 최초의 대규모 상업용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공동개발계약 주요 조건 협의서 체결

 

 

한국부유식풍력은 주주사인 Ocean Winds(오션윈즈) Aker Offshore Wind(아커오프쇼어윈드) 통해 한국동서발전과 울산 연안의 부유식 해상 풍력 발전 부지 개발 협력을 위한 공동개발계약(JDA) 주요 조건 협의서를 체결했습니다.

공동개발계약(JDA) 주요 조건 협의서는 프로젝트가 최종 투자 결정(FID) 위해 양사간의 협력 조건을 구체화하는 번째 단계입니다. 이번 협의서에는 한국동서발전이 한국부유식풍력의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단지 공동개발에 사업권을 확보하여 주주로 사업에 참여할 있는 옵션과 해당 사업에서 파생된 신재생에너지 인증서(REC) 대한 장기 구매 계약을 제공할 있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 기술교류 제안과 함께 추후 한국부유식풍력의 울산 현장에 한국동서발전의 인력 파견 시행을 협의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부유식풍력의 프로젝트 이사인 Guzman Figar(구즈만 피가) “한국동서발전과의 협력은 한국부유식풍력이 20 동안 고정 요금을 확보할 있기 때문에 최종 투자 결정(FID) 향한 여정의 핵심 요소입니다. 9GW 이상의 발전 자산을 보유하고 울산에 본사를 공기업인 한국동서발전은 우리가 생각할 있는 최고의 파트너이며 프로젝트에 많은 새로운 역량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동서발전의 김영문 사장은 “한국동서발전의 윈드플로틱 아틀란틱 부유식 풍력 현장 방문과 JDA 사전 논의 덕분에 우리는 균등화발전비용(LCOE) 줄일 있는 방안과 부유식 해상풍력이 한국 경제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망한 파트너십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말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포르투갈 근해 해상에 설치된 윈드플로트 아틀란틱 부유식 풍력 단지에 조상기 한국동서발전 사업개발담당 부사장이 이끄는 대표단 방문을 포함한 양사 긴밀한 관계가 구축된 결과입니다. 또한 한국동서발전 대표단은 한국부유식풍력이 울산에서 규모로 개발하고 있는 부유식 풍력 단지의 모든 핵심 요소인 운영 중인 터빈, 운영 유지보수 센터, 육상 변전소 원격 모니터링 센터를 기회를 가졌습니다.